실시간 뉴스



'이준석 징계 심의' 與윤리위, 김철근 소명 청취… 최종 논의 돌입


이양희 "소명 충분히 들어… 지혜 모을 시간"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 및 증거인멸교사 의혹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중앙윤리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 및 증거인멸교사 의혹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중앙윤리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 관련 징계를 심의하는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22일 해당 의혹 핵심 관계자인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의 소명 청취를 마치고 최종 논의에 들어갔다.

윤리위는 이날 오후 7시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 대표 등에 대한 징계 심의 절차에 들어갔다. 이 대표의 측근인 김 실장은 오후 8시 30분께 회의장에 들어가 약 1시간 30분간 소명했다. 김 실장은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을 위해 의혹 제보자 A씨를 만나 이른바 '7억 투자 각서'를 써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오후 10시 1분께 회의장 밖으로 나온 김 실장은 기자들과 만나 "저는 충분히 소명했다. 이 말씀만 드리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소명 내용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적절치 않다"며 자리를 떴다.

그로부터 약 10분 뒤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회의장 밖으로 나와 "아까 보셨듯 (김 실장의) 소명을 충분히 들었고, 저희도 충분히 질문했다"며 "남은 건 저희 위원들과 충분히 논의, 토론해 현명한 결론을 내리는 데 저희가 지혜를 모을 시간이 남았다"고 강조했다.

결론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이제 막 소명을 들었기 때문에 조금 더 논의를 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도 징계 대상이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지금 단계에서는 (김 실장이) 협조를 해준 것"이라며 "언론에 많이 나왔기 때문에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김 실장 먼저 참석하게 됐다"고 답했다.

이 대표에 대한 출석 요구 계획을 묻는 말에는 "충분히 소명 기회를 드리기로 마음 먹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가 윤리위 회의 참석 입장을 밝혔지만 거절당했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서는 "(윤리위는) 거절한 적이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취재진을 향해서는 추측성 기사 보도 자제를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예단하지 말고 추측성 기사를 안 쓰면 좋겠다"며 "(회의) 날짜도 24일, 27일 등 우리가 정한 게 하나도 없었다"고 말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준석 징계 심의' 與윤리위, 김철근 소명 청취… 최종 논의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