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NXP, 업계 최초 UWB 기반 P2P 결제 앱 시범 운영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NXP, 업계 최초 UWB 기반 P2P 결제 앱 시범 운영

NXP 반도체가 ING 은행과 함께 업계 최초 UWB 기반 P2P 결제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인 '니어'에 대한 시범 프로그램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NXP UWB 기반 P2P 결제 앱 [사진=NXP]
NXP UWB 기반 P2P 결제 앱 [사진=NXP]

시범 프로그램은 UWB를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 두 대가 근접해 있을 때 소비자가 ING 뱅킹 앱을 통해 타인과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로운 시범 프로그램은 P2P 결제를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원활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홈쇼핑 진행

청호나이스가 오는 14일 오후 1시 35분부터 1시간 동안 CJ온스타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에스프레카페' 방송을 진행한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 기능을 함께 담은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카운터탑형부터 업소용 대용량 스탠드형 제품까지 4종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방송 구매 고객 전원에게 3종의 사은품(6종의 캡슐로 구성된 웰컴패키지, 캡슐보관함, 리유저블컵)을 증정한다. 전화상담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를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 팅크웨어, '아이나비 A700'·'아이나비 A700 에디션' 출시

팅크웨어가 '아이나비 A700'과 '아이나비 A700 에디션'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1천920x1천80 FHD 고화질 전방 영상은 물론 후방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1천280x720 HD 영상으로 기록한다.

아이나비 A700·아이나비 A700 에디션 [사진=팅크웨어]
아이나비 A700·아이나비 A700 에디션 [사진=팅크웨어]

또 시큐리티 LED 적용으로 동작 유무에 대한 확인을 쉽게 하며, 전방 150도의 넓은 화각을 지원해 주행, 주차 중 발생되는 상황에 대한 넓은 화면에서의 녹화가 가능하다. 광역역광보정(WDR)과 자동노출조정 등 이미지 보정 프로세스와 나이트 비전 솔루션이 지원돼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파트너사 피칭데이 성료

엔비디아가 지난 6월 30일 로보틱스, 드론, 헬스 케어 등 각 산업 분야별 주요 인셉션 파트너사의 피칭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샨커 트리베디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수석부사장과 6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파트너사별 솔루션과 성과를 소개하고, 엔비디아와 파트너사들 사이의 보다 긴밀한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젠하이저, 넷플릭스 손잡고 콘텐츠에 몰입형 오디오 기술 적용

젠하이저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자사의 몰입형 오디오 기술인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을 넷플릭스의 콘텐츠에 적용하기로 했다.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은 스테레오를 대체하는 몰입형 믹스의 2채널 렌더링 기술로, 어디에서든 몰입감 넘치는 음향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젠하이저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 렌더링 소프트웨어 [사진=젠하이저]
젠하이저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 렌더링 소프트웨어 [사진=젠하이저]

넷플릭스는 젠하이저의 '앰비오 2채널 공간 음향'을 기본 재생 시스템으로 적용해 설정의 변경 없이 자동으로 향상된 몰입형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NXP, 업계 최초 UWB 기반 P2P 결제 앱 시범 운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