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실적 가시성·성장성 문제…목표가↓-키움


목표주가 10만원→6만2000원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키움증권은 23일 넷마블의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6만2천원으로 내렸다. 제품수명주기(PLC) 관리와 매출 지속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봤다. 투자의견은 '중립(Marketperform)'을 유지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넷마블은 다작 모바일 게임 출시를 통해 매출과 실적 성장성을 도모하는 전략을 추구해 왔다"면서 "하지만 PLC 관리와 매출 지속성 문제 등으로 실적 가시성과 성장성에 문제를 겪고 있는 단계"라고 짚었다.

키움증권은 넷마블의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6만2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사진=넷마블]
키움증권은 넷마블의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6만2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사진=넷마블]

그는 "향후 넷마블이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유저가 원하는 개발 방향을 정립하고, 이에 적합한 게임성과 사업적 비즈니스 모델(BM)을 조정해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아울러 "특히 글로벌 게임사들의 주요 관심사인 트리플 A급 신작 제작을 위한 투자 등을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향후 콘솔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에서 성과를 창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키움증권은 넷마블의 평가에서 단기적으로 적자 기조가 지속된다는 점과 향후 이익 회복을 위한 가정을 긍정적으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향후 넷마블 핵심 신작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일곱개의대죄 오리진 초기 분기 일평균 매출을 내년 3분기 기준 30억원으로 상당히 우호적인 추정치로 반영했다"며 "출시 시기도 현시점에서 지연 변수가 있을 수 있음을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수 신작 기반 성과 잠재력을 반영해 내년 주력 신작 이외 기타 모바일게임 매출을

전년 대비 일평균 매출 기준 5억원 수준으로 추가 반영한 부분도 우호적인 전제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실적 가시성·성장성 문제…목표가↓-키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