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 시작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전환 시 커피 증정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에 앞서 사전등록을 받는다.

15일 코인원에 따르면 사전등록은 이날 자정부터 오는 28일 저녁 9시까지다. 종료 시점부터 원화 입출금은행 전환을 위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고 점검을 한다.

코인원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코인원 카카오뱅크 사전등록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코인원]
코인원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코인원 카카오뱅크 사전등록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코인원]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에 카카오뱅크 전환에 대한 동의와 거절을 선택할 수 있다. 전환 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완료한 고객은 점검 완료 시점부터 원화 입출금을 제외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가 시작하는 오는 29일 11시부터는 원화 입출금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전환에 거절하거나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더라도 사전등록 기간에는 NH농협은행 계좌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사전등록 기간 이후에는 미체결주문 취소, 원화 입출금 불가, 가상자산 매수·매도 불가, 친구 초대 리워드 수령 불가 등 서비스 제한이 발생한다.

코인원은 전환에 동의하고 사전등록을 완료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100% 증정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서비스의 중요한 변화를 앞둔 만큼 고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완료해 오는 29일부터 더 간편해진 코인원 서비스를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포토뉴스